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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필독** 배송 유의사항

작성자 한독몰 Handokmall(ip:)

작성일 2020-06-25 18:00:51

조회 1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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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고객님 안녕하세요.


배송 유의사항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고객님의 배송사는 ups입니다.

저희는 ups측에 배송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배송 중 발생한 모든 문제 상황의 빠른 해결을 위해선 ups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셔야 합니다.


<UPS 고객센터 연결 안내>

- 01806882663

길게 나오는 안내음성을 다 들으신 후 마지막에

Servicemitarbeiter 라고 말씀해 주세요.

중간에 버튼식 상담을 유도 하오나 꼭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멘트가 나올때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상담원이 연결된 후에는 본인임을 밝히시고 송장번호를 말하신 후 해당 내용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고객님께서 겪고 계시는 어려움을 말씀해주시면 저희도 ups 고객센터에 문의 및 민원 제기 하겠습니다.

(ups측에 문의 혹은 클레임 제기는 수령을 받으시는 분께서 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저희가 직접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저희도 ups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여, 답변을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ups측에서 민원 및 문의를 처리하는 데에는 시간이 꽤 소요가 됩니다.


배송 관련하여 자주 발생하는 어려움입니다.


1. 부재중이 아니었음에도 부재중으로 상품 배송이 되지 않은 경우


가장 자주 제기되는 민원입니다.

고객님께서 댁에 계셨고, 초인종 소리도 들리지 않았으나,

ups측에서는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어서 상품을 배송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을 하면 저희는 보통, ups측에

고객님께로 다시 방문하였을 때에도 부재중이라면

ups access point로 배송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마지막 배송 시도시에도 상품을 수령받지 못하면 상품이 반송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ups측에서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어서 상품을 전달하지 못하였다고 주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고객님께서 댁에 계셨는 데에도 ups측에서는 배송을 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ups 고객센터에 클레임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당시의 상황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민원 제기를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2. 배송 기간


한 박스당 5유로를 추가하면 익스프레스 배송으로 상품을 출고해드립니다.

익스프레스 배송이란, 원칙적으로는 출고 하루 뒤에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종종 배송 지연이 있곤 합니다.

ups측에서 익스프레스 배송은 최대한 빨리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라 소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배송 지연이 있다면 ups 고객센터에 민원 제기 가능합니다.(익스프레스 배송도 배송 지연 꽤 발생합니다.)


보통 유럽내 배송사는 배송 지연으로 상품에 변질이 생겨도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익스프레스 배송과 같이 조건이 달려 있는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에는 민원을 제기하는 데에 유리합니다.


일반 배송은 배송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통상적으로 빠르면 출고 하루 뒤, 평균적으로 2-3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지만,

그 이상이 소요된다고 하여 배송 지연이라 볼 수 없습니다.

애초에 ups측에서 어느 정도 기간 안에 배송을 해주겠다고 약속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출고해드리는 식품은 배송되는 모든 종류의 상품과 동일하게 취급되기 때문에,

배송 기간이 길어지면 식품에 변질이 생깁니다.(배송 기간이 길지 않았음에도, 패킹 과정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간혹 냉동 식품이 모두 해동이 된 채 배송된다거나, 냉장 식품에 더이상 찬 기운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


그러나 위와 같은 이유로,

배송 기간으로 인하여, 혹은 배송 중의 상황에 의해 식품에 변질이 생겨도 보상은 어렵습니다.


배송 중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들을 고려해주시고, 주문 부탁드립니다.


3.  비대면 배송


유럽내 배송사는 문 앞에 상품을 두고 가지 않습니다. 수령자분과 직접 대면하여 상품을 건내줍니다.

만약에 문 앞에 두고 갔을 경우, 분실 등 모든 책임을 배송 기사님께서 지셔야 하기 때문에, 수령자분의 서명을 받고 상품을 전달해줍니다.

배송 메시지에 문 앞에 상품을 두고 가시기를 요청하는 문구를 적어도, 그렇게 해주지 않습니다.


배송 기사님께 상품을 문 앞에 두고 가시기를 부탁드리고 싶다면

ups my choice에서 설정 부탁드립니다.

해당 요청사항을 설정하였을 경우 분실 등 어떤 상황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4. 주소 오류


주문서에 적어주신 주소에 오타는 없는지,
영문성함 (초인종에 적혀 있는 성함 / Access Point에 맡겨질 경우 픽업 가실 분의 성함)이 모두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문을 주신 경우 또는 이사 등의 이유로 기존의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그 동안의 배송 히스토리가 없기 때문에 물건이 해당 거주지까지 배달되는데 어떠한 어려움이 있을지, 혹은 배송에 소요되는 기간 등은 예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유럽의 택배사는 기본적으로 배송 전에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간혹 기사님의 재량으로 전화를 드리는 경우가 있으나, 매우 드문 경우 입니다.)

주소 및 수령자명에 약간의 오류만 있어도 배송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주소 오류로 인해 배송 오류가 생긴 경우라면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면 저희는 인근 ups access point로 전달해달라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러나 ups측이 저희의 요청을 수리해줄 때까지 약 24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ups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그 전에, 주문서 작성하실 때에 주소 확인부탁드립니다.

이미 입금이 확인되었다면 주소 변경이 어렵습니다.
입금이 확인되었다는 메일을 이미 받으셨다면,
ups my choice에서 변경 혹은 ups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5. 배송 중 상품 분실


종종 배송 중 상품 분실이 발생합니다.

고객님께서 ups my choice 등에 어떠한 설정도 하지 않으셨고,

ups측에서 본인들이 상품을 분실한 것이 맞다는 판단을 한다면,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품이 분실되었다고 생각되신다면 분실 신고 부탁드립니다.

저희에게 말씀해주시면 저희도 함께 분실 신고하겠습니다.


6. 상품 반송


어떠한 이유로든 상품이 반송되어 온다면,

독일 내, ups측에서 부과하는 반송패널티 10유로 + 변질되기 쉬운 신선, 냉장, 냉동 식품 / 파손된 상품 가격은 제외,

해외 ups측에서 부과하는 반송패널티 25유로 + 변질되기 쉬운 신선, 냉장, 냉동 식품 / 파손된 상품 가격은 제외가 된 채

환불이 됩니다.


간혹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상품이 반송될 때가 있습니다.

그간 고객님께서 거주하시는 지역으로의 배송에 문제가 없었다고 해도,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다른 고객님들은 상품을 무사히 수령 받으셨다고 해도, 간혹 난감한 돌발 상황을 겪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을 고려해주시고, 주문 부탁드립니다.

배송사는 ups 입니다.

지역 내에 ups 차량이 원활히 다니고 있는지, 어느 시간대에 ups 기사님께서 배송을 해주는지 등도 체크 부탁드립니다.


늘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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